티스토리 뷰

 

등산 어플 (무료)

 

 

 

 



1. 트랭글 GPS - 운동앱(등산, 러닝, 라이딩, 만보기, 대회)


트랭글은 등산할 때 사용하면 유용한 앱으로 유명합니다.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하며, 단순 등산경로, 등산기록, 등산지도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로그인을 하면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 트랭글은 친구, 클럽, 게시판, 트랭글 톡, 랭킹 등의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를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혼자서 등산을 하기에 심심한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앱 내 등산 지도는 네이버 지도가 활용되고 있으며, 지도설정, 화면 저장, 지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2. 산길샘[나들이]

산길샘[나들이]는 심플하고 간편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인 등산 어플입니다. 일반적으로 등산 어플들은 화면에 메뉴들이 있는데, 산길샘은 모든 메뉴들이 최소화된 채로 상단에 올려져 있어서, 시원하게 지도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앱에서 지원하는 지도는 네이버 HD지도, 온라인 구글 지도, 온라인 국토부 바로 eaoq, 온라인 Open Street Map, 온라인 해수부 개방해 지도, 온라인 국토부 브이월드 지도입니다.
+ 각 지도를 다운로드해서 오프라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기본적이 기능에 충실하며 개인이 만든 어플로 광고가 없는 무료 어플이기 때문에 등산객 분들에게 평이 좋습니다.
+ 통계, 트랙리스트, 트랙 기록, 메모 기능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램블러 (등산, 걷기, 여행, 자전거, 지도, 어플)


램블러는 국내 등산 어플들 중에서 1~2위에 있는 인기 어플입니다. 등산경로를 충분한 정보를 바탕으로 잘 알려주고 안심 산행 서비스와 테마별 등산지도, 등산 코스 공유 기능, 등산지도 오프라인 다운로드, 등산 경로 기록 등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광고가 포함되어는 있지만, 전면광고가 나오지 않으며, 하단 광고 정도로 작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별로 본인이 등산한 경로를 올리고 다른 사람들이 서로의 등산 경로를 보면서 등산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등산 경로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지도를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앱 이용시,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4. e산경표 - 등산 지도 백두대간 정맥 지맥 둘레길 등산어플 여행 지도


e산경표는 등고선 지도로 등산을 할 산의 높낮이를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글 지도와 네이버 지도랑 비교 했을 때, 용량이 1/10 수준이어서 등산하는데 최적화된 어플입니다. 오프라인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 산행할 때 유용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등고선 지도와 디지털 지도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버와 연결되어 있어서 보안상 안전하며, 등산로를 이탈할 때 경고음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