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밴드 어플

 

 

 

네이버 밴드 어플은 2012년에 네이버에서 만들어진 모임 SNS어플 입니다. 컴퓨터에서 PC버전으로도 가능하며 그룹 멤버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합니다.


+ 어플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밴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휴대전화, 이메일, 네이버, 페이스북, 애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밴드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밴드의 여러 어플 기능

1) 밴드 가입

밴드에 가입하는 방법은 원하는 모임을 선택합니다. 친구들 혹은 지인들과 모임을 갖고 싶을 때는 직접 모임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며, 이미 만들어진 밴드에 가입하려면 검색창에 밴드 이름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제별 찾기를 통해서도 밴드 모임을 찾을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밴드에 들어가서 개설인, 최근 새 글 등의 활동정보를 살펴봅니다. 가입할 밴드를 눌러서 가입 질문에 답하고 가입 신청을 누르면 완료되고 밴드의 리더가 승인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관련된 다양한 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밴드 탈퇴하는 방법
가입한 밴드에서 탈퇴하려면 밴드에 들어가서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릅니다. 그 후, 제일 하단의 밴드 탈퇴하기를 누르고 한번 더 탈퇴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탈퇴 시 등록한 사진, 댓글, 글 등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밴드 만들기

밴드의 메인화면에서 중앙의 밴드 만들기를 누릅니다. '취미, 동호회', '가족', '학교, 동아리', '회사, 팀', '운동모임', '게임', '스터디' 등의 만들고 싶은 분야의 모임을 선택합니다. 그 후, 밴드 이름과 사진을 등록하고 비공개 밴드 여부를 설정하면 완료됩니다. 멤버 초대는 밴드 중앙의 초대를 눌러서 카카오톡, 페이스북, 이메일, 링크 복사 등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3) 채팅

메인화면에서 채팅을 채팅 모양을 눌러 각종 모임에서 보낸 채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팅 초대도 가능하며 30일이 지난 채팅 요청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또한, 설정에서 가입한 밴드 별로 채팅의 바로 받기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새소식

메인화면의 알람 모양에서는 여러가지 알림을 한꺼번에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게시글을 작성한 경우, 댓글이 달리거나 다른 기기에서 로그인을 했을 때 보안을 위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5) 더보기

삼선의 더보기 메뉴에서는 개인 설정과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들을 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 찾기, 공지사항 확인, 사진인화, 밴드 북, 패션, 기프트샵, 게임, 설정, 스티커샵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