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기본 기능에 통화중 녹음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통화중 녹음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는 통화 중 녹음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화창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이 기능 자체가 없기 때문에 번거롭지만 아래의 방법들로 통화중 녹음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어플 이용

아이폰 앱스토어에는 통화 중 녹음을 할 수 있는 어플은 많이 있는데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스타 티라는 어플입니다. 


통화 중 이 어플을 실행하고 포인트 차감 후 이용하는 어플이며 이 외에도 다양한 어플이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어플을 선택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아이폰 전용 녹음기 

아이폰 전용 녹음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전용 녹음기는 아이폰에 설치된 녹음 기능을 말하는 것이 아닌 별도의 기기를 말하며 판매가격이 10만원 정도입니다. 


바로바로 녹음이 가능하고 녹음된 파일을 쉽게 청취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3. 녹음기

별도의 녹음기를 가지고 있다면 Y자형 스테리오 젠더를 이용하여 아이폰과 녹음기를 연결하여 녹음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있고 녹음된 내용은 녹음기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을 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리고 녹음기와 스테레오 젠더를 가지고 있어야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4. 블루투스 녹음기 

블루투스 녹음기는 가격이 비싸지만 통화 중 녹음이 가능하고 쉽게 녹음내용을 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판매하는 제품의 수가 많지는 않지만 쓰기에 편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5. 스피커폰 

마지막으로 스피커폰을 이용하여 녹음을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급할때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대화 내용이 밖으로 유출되는 단점이 있고 녹음 품질 또한 떨어진다는 큰 단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통화중 녹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