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장시간 한자리에 오래 앉아있게 되면 온몸이 불편하고 갑갑해지기 시작하는데 그 중에서도 엉덩이 및 꼬리뼈 통증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꼬리뼈가 아픈 이유가 오래 앉아있기 때문만은 아닌데요. 꼬리뼈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다음과 같은 원인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1. 외상

빗길이나 눈길과 같이 미끄러운 길을 걷다가 심하게 엉덩방아를 찧으며 넘어지거나 어딘가에 심하게 부딪쳐 외상으로 인한 꼬리뼈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시간이 지나면 자연치유 되지만 통증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디스크 

특별한 외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꼬리뼈 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디스크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디스크는 허리가 아픈 것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디스크가 오면 엉덩이는 물론 발끝까지 신경과 관련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로 인해 꼬리뼈가 아픈 증상 또한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임신(임산부의 경우)

임산부의 경우 체중증가는 물론 출산, 육아 등으로 인해 골반 관절과 인대 근육에 무리를 주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좌골점액낭염

좌골점액낭염은 쉽게 말해서 엉덩이 쪽 뼈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이로 인해 꼬리뼈가 아플 수 있습니다. 



사실 좌골점액낭염은 엉덩이 쪽 뼈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발목이나 무릎 등 체중이 많이 실리는 곳에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래 앉아있거나 오래 서있는 분들이 이러한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 외에도 꼬리뼈 통증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통증이 지속될 경우 만성이 될 수 있으므로 아프다고만 하지 말고 빨리 병원을 방문해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