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엠자임 큐텐은 우리나라의 미용광고를 통하여 많이 알려져 있는 성분입니다. 코임자임 큐텐은 피부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 우리 몸에 아주 이롭고 다양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코엠자임 큐텐은 우리 몸의 에너지 전달 과정에서 발생하는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는 항산화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코엠자임 큐텐은 생선, 쇠고기, 시금치 등을 통하여 섭취가 가능한데 성질이 지용성이라 기름과 같이 조리하여 섭취하면 쉽게 섭취가 가능하지만 쉽게 파괴된다는 단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코엠자임 큐텐의 양은 30~60mg인데 우리가 실제로 섭취하는 양은 10%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코엠자임 큐텐을 따로 복용하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코엠자임 큐텐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 회복


코엠자임 큐텐은 우리 몸에서 에너지를 생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노화 방지


노화를 일으키는 주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산화작용입니다. 코엔자임 큐텐은 이 산화 물질에 대항하는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 방지에 좋은 비타민e를 가지고 있습니다.



3. 정력


정자에 포함된 코엠자임 큐텐이 감소 할수록 정자의 운동력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코엠자임 큐텐의 섭취를 통해 불임증환자의 정자 운동력 증가를 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4. 잇몸 건강


코엠자임 큐텐은 치은염의 치료보조제로 사용되기 때문에 잇몸 건강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



5. 우울증 개선


우울증의 환자들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에너지 생성이 감소됩니다. 이 때 에너지 생성의 역할을 하는 코엠자임 큐텐을  복용함으로써 우울증을 개선하고 생활의 활력을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6. 심혈관 건강


우리 몸에서 심장은 혈액을 몸 전체로 보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 때 수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영양소가 결핍 될수록 심장에 부담을 줄 수가 있는데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코엠자임 큐텐 성분을 복용해 줌으로써 심장 질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도 길항작용이 있는 코엠자임 큐텐은 고혈압을 개선하고, AIDS치료 보조제로 이용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좋은 효능을 많이 가지고 있는 코엠자임 큐텐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코엠자임 큐텐은 와파린을 복용 중인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와파린은 혈액응고방지제인데 비타민K의 섭취를 제한합니다. 



이 때 비타민K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코엠자임 큐텐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이 응고되어 와파린 치료에 실패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와파린 복용자는 전문가와 상담을 통하여 복용 여부를 결정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코엔자임 큐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