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주 어지럼증을 느낀다면 제일 먼저 의심하는 것이 빈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빈혈이 있으면 그 증상으로 인한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가장 먼저 느끼기 때문입니다. 



빈혈 수치=헤모글로빈 수치인데요. 보통 남성은 13g/dL 미만, 여성의 경우 12g/dL 미만인 경우 빈혈에 해당합니다. 



빈혈 수치가 낮으면 그만큼 피로나 무기력감을 느낄 수 있고 소화기능 저하, 기혈 부족, 신장 기능이 저하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담당의의 말에 따라 치료를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빈혈의 원인은 다양하고 일시적인 경우도 있고 장기간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병증도 경증에서 중증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빈혈은 우리 몸에서 적혈구가 부족한 것이며 빈혈 자체적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여러 질환을 나타내는 주요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빈혈이 의심되면 병원을 내원하여 의사와 상담 후 제대로 된 치료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빈혈을 의심하여 빈혈 치료제를 복용한다는 것은 정확한 원인을 분석하지 않고 임시방편의 처방이기 때문에 오히려 중대 질환의 발견을 더 늦출 수 있으니 매우 위험한 행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빈혈의 종류 또한 다양합니다. 인체는 골수에서 혈색소를 만들 충분한 철분을 필요로 하는데 이 철분이 부족하면 적혈구에 필요한 혈색소를 생산할 수 없게 되고 이것이 철결핍성 빈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는 음식을 섭취함으로 철분을 섭취하는데 이것이 부족하면 철분 보조제를 통하여 보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철분과 더불어 적혈구 생성에 중요한 양분인 엽산과 비타민 B12 결핍으로 인한 비타민 결핍성 빈혈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만성질환 빈혈, 재생불량성 빈혈 등이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빈혈 수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