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광주상생카드란?

광주 상생카드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소득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광주광역시가 발행하고 지역 내 업소에서 사용 가능한 체크 및 선불카드입니다.


2. 이용제한 업소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SSM, 유흥업소, 온라인 가맹점(PG, 인터넷 Mail), 타 지역에 본사를 두고 단일 가맹점으로 운영되는 업소(스타벅스 등)
+ 선불카드 이용제한 : 취소시 수수료가 부과되는 예매 가맹업소(영화, 철도, 고속버스 예매 등), 부분취소 가능 가맹업소(항공권 등)

 

 

3. 카드이용 혜택

영세 및 중소 가맹점(연매출 5억원 이하)의 광주 상생카드 결제수수료 전액을 지원해줍니다.
전통시장가맹점에서 0.2%의 캐시백과 슈퍼마켓, 편의점, 대중교통 이용, 영화, 커피 5%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유시 리터당 50원 캐시백, 당행 자동화기기 출금 수수료 월 3회 면제의 혜택이 있습니다.


4. 광주 상생카드 종류

체크카드 - 일반 체크카드 사용법과 동일한 방식으로 카드 연결계좌에서 입금 된 금액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선불카드 - 선불카드는 이미 충전되어 있는 카드로 3만원, 5만원, 10만원, 20만원, 50만원 권이 있으며 재충전도 가능합니다. 잔액환불은 권면금액이 60% 이상 사용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카드 뒷면에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 입니다.


5. 발급 대상

- 만 14세 이상 본인 회원(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에 의한 발급을 원칙으로 하되, 미성년자 본인이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실명확인 후 발급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는 미성년자의 경우 가족관계증명서와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 장애인의 경우 장애인증명서, 위임장,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또는 인감증명서, 대리인 및 위임자의 실명확인증표(신분증 등)


6. 광주 상생카드 발급신청 및 구매방법

체크카드는 광주은행 영업점, 광주은행 홈페이지, 광주은행 모바일 웹에서 신청 가능하며, 선불카드는 광주은행 영업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금 또는 광주은행 신용 및 체크카드로 구매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경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웹에 접속하여 금융상품>카드>광주생성카드>신청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광주 상생카드의 충전 가능액은 최대 50만원입니다.


7. 오매 서비스

오매서비스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실적이 20만원 이상인 경우에 제공됩니다.
1) 오매 맛있네는 슈퍼 및 편의점 업종으로 이용 금액의 5% 캐시백(월 2회, 건당 최대 3천원 캐시백)입니다.
2) 오매 편하네는 주유업종 및 교통 업종으로 전 주유소 리터당 50원 캐시백(월 2회, 건당 최대 3천원 캐시백)이고 시내버스, 지하철 이용금액의 5% 캐시백(월 최대 2천원 캐시백)입니다.
3) 오매 멋있네는 미용업종으로 이용금액의 5% 캐시백(월 2회, 건당 최대 3천원 캐시백)입니다.
4) 오매 즐겁네는 영화업종으로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로 이용금액의 5% 캐시백(월 2회, 건당 최대 3천원 캐시백)입니다.
5) 오매 반갑네는 커피업종으로 앤제리너스, 드롭탑, 파스쿠찌, 투썸플레이스로 이용금액의 5% 캐시백(월 2회, 건당 최대 3천원 캐시백)입니다.

+ 캐시백 한도는 20만원 이상 40만원 미만인 경우 1만원, 2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2만원, 80만원 이상은 3만원입니다.


8. 광주상생카드[체크] 특별 혜택

1) 패밀리랜드 - 자유이용권 50% 현장할인
2)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 - 입장권 2,500원 현장할인
3) 광주FC - 홈경기 입장권 2,000원 현장할인
4) 디자인비엔날레 - 입장권 20% 현장할인 (동반 3인까지)
5) 시티투어 - 광주 테마형 시티투어 이용료 캐시백
6) 광주 맛집 및 착한가격업소 - 광주 맛집 이용 시 0.2% 캐시백, 광주착한가격업소 이용 시 0.2% 캐시백

+ 전월 이용 실적에 상관없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