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동백전 카드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상권을 보호하고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부산시에서 발행하고 부산시에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부산 전용화폐입니다.



발급대상 - 부산 지역 거주자가 아니더라도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발급 가능합니다.


2. 동백전 혜택

- 2022.01.01 ~ 2022.01.31까지 결제금액의 10%를 캐시백 해줍니다.
- 최대 월 50만 원 결제 시까지 캐시백을 해줍니다.
- 전통시장 40%, 일반점포 30%까지 소득공제 혜택이 있습니다.


3. 동백전 신청 방법

1)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기
동백전 카드는 부산광역시 관내에 하나은행, 농협은행, 부산은행에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방문하여 발급할 때 각 은행의 계좌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미성년자는 보호자를 동행해야 하고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조작이 어려운 경우,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앱으로 신청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를 이용하여 부산 동백전 앱을 설치합니다. 회원가입을 누르고 전체 약관에 동의를 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휴대전화 인증을 합니다. 그 후, 아이디와 보안 비밀번호, 주소를 입력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앱 메인 화면에서 카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배송 주소를 확인합니다. 다음 진행하기를 누르면 실물 카드 신청 및 모바일카드 발급이 완료됩니다. 카드는 2~3일 내에 우편으로 배송됩니다.

 


카드 발급이 완료되면 메인 화면에서 은행 계좌 연결하기를 누릅니다.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진행하기를 눌러 영문 이름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한 후, 확인을 누르면 ARS 전화 요청을 합니다. 인증이 끝나면 충전 계좌 연결이 완료됩니다.

+ 동백전 카드는 간편하게 삼성 페이 또는 LG페이에 등록하여 카드 없이도 이용 가능합니다.

 

 

 


4. 부산 동백전 사용 안내

부산 동백전 카드는 관내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자영업자), 동네슈퍼, 카페, 편의점, 주유소, 병원, 학원, 택시 등 등록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제한 업소로는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사행성 업소, 유흥업소, 부산광역시 관내에 본사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프랜차이즈 직영점이 있습니다. 또한, 부산시 카드형 지역화폐 카드로 상품권 및 복권은 구매할 수 없습니다.



+ 부산 동백전 고객센터 1566-9597


5. 동백전 카드 충전하는 방법

메인 화면에서 하단의 내 지갑에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왼쪽 하단의 충전을 눌러 충전금액을 입력하고 충전하기를 누르면 충전이 완료됩니다. 은행에서도 충전 가능합니다.



+ 자동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지정일 또는 잔액을 기준으로 자동 충전할 수 있습니다.


6. 동백전 가맹점 찾는 방법

동백전 가맹점 조회 방법은 앱의 메인화면에서 주황색 배너의 부산 동백전 가맹점 찾기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업종을 선택하거나 매장명을 입력하여 찾을 수 있고 내 위치를 기준으로 동백 전이 사용 가능한 주변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환불 안내

환불 신청은 전체 메뉴에서 카드 환불신청 및 조회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3일 이내 연결 계좌로 입금됩니다.

환불 가능 조건
- 금액이 추가되는 마지막 시점을 기준으로 잔액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 카드 유효기간 만료 시 잔액의 90%까지 환불 가능
- 자세한 환불정책은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8. 동백전 앱 기능

1) 동백전 택시
앱 메인 화면에서 동백 택시를 누릅니다. 현재 위치를 지정하고 목적지를 설정하여 동백 택시 일반이나 모범 대형 중 원하는 택시를 선택하여 호출할 수 있습니다.



2) 동백 몰 기능
동백 몰은 앱 메인 화면에 있으며, 부산 소상공인의 다양한 상품(시즌 상품, 먹거리, 숙박, e-쿠폰) 및 서비스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동백전 또는 다른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으며, 10% 캐시백 혜택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