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 Telecom에서 지원하는 소리샘 음성 메시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과 초기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KT 이용자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소리샘 서비스는 긴급한 연락을 못 받게 되었을 때 상대방이 남긴 음성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먼저 소리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서비스를 활성화해야 합니다.

 

 

키패드에서 *51을 입력한 후 통화하면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었다는 음성 안내가 뜨고, 이 때 전화를 종료하면 본격적으로 소리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이 꺼져있거나 불가피한 사정으로 전화를 받지 못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남겨진 음성메시지는 *89 입력 > 통화 > 음성안내 이용 > 비밀번호 입력 순서를 따라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비밀번호가 뭔가 싶을 텐데요. 보안을 위한 초기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본인 휴대폰 번호의 뒤 4자리로 정해져있습니다. 처음 음성사서함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라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타이밍에 당황하지 마시고 휴대폰 번호 뒷자리 4개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초기 비밀번호는 최초 접속 시 반드시 변경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초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으실 시 소리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재중 시 상대방으로부터 음성 메시지가 오면 *89로부터 즉시 알림 메시지가 도착하기 때문에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청취한 음성메시지는 7일간, 미청취한 음성메시지는 30일간 보존되고 총 40개의 음성메시지를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장기보존된 메시지는 삭제 예정일 5일 전에 다시 SMS 문자 메시지로 통보해주기 때문에 미리 옮겨 적는다든가 녹음해 놓을 수 있는 여유가 충분히 주어집니다. 만약 본인의 휴대전화가 아닌 타인의 휴대폰 및 유선전화를 통해서 이용할 경우 010-5200-8585 입력 > 통화 > 음성안내 이용 순서를 따라가면 소리샘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리샘과 음성사서함은 함께 쓰이는 말로, 둘 다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이 부재중일 경우 필요한 음성 내용을 저장하도록 한 다음, 상대방이 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뜻합니다. 통신사에 따라 소리샘 서비스라고 할 수도, 음성사서함 서비스라고 할 수도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위 본문에서는 SKT 음성 사서함의 메시지 확인 및 초기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만약 초기 비밀번호가 아닌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휴대폰 명의자가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간단한 본인확인 과정 후 SMS메시지로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